심사절차

논문접수

1. 홈페이지에서 [학회지 논문 편집 예시] 파일을 다운받아 논문 작성

2. 작성한 원고송부장과 제출 논문을 [논문투고] 게시판에 업로드하거나 학회 메일로 접수

3. 관리자는 이메일로 접수 여부를 투고자에게 통보

4. 논문 제출시 7만원의 심사료를 납부

1차 심사

1. 담당자는 접수된 모든 논문과 1차 심사표를 편집위원장에게 발송

2. 정해진 기간 내에 논문주제의 성격과 원고작성양식을 판단하여 1차 심사 마감

1차 심사결과 보고 및
심사위원 선정

1. 편집위원회에 심사결과 보고

2. 2차 심사 회부 여부 결정 : 본 학회지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심사 탈락

3. 편집위원회에서 2차 심사 회부 결정 논문에 한하여 3인의 심사위원 선정

2차 심사 의뢰 및 심사

1. 논문 1편당 3인의 심사위원에게 심사의뢰 (심사의뢰공문, 2차 심사표, 논문 1부 함께 송부)

2. 정해진 기간 내에 총 3인의 심사위원이 7개의 심사항목에 걸쳐 심사

3. 수정사항 요구시 별지양식에 자세한 수정사항 기록

2차 심사결과 접수 및
그에 따른 심사절차

<게재> '게재 가' 판정 사실과 심사위원 3인의 심사결과 통보

<게재 불가> '게재 불가' 판정 사실과 심사위원 3인의 심사결과 통보

1. 심사결과 통보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수정원고와 수정대차대조표를 제출할 경우

2. 편집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게재여부 결정 (참석위원 과반수이상의 '게재 가' 결정시 게재)

편집위원회의 최종결정 통보

1. 게재가 결정된 논문은 1편당 25만원(별쇄본 5부 포함)의 발간비를 납부, 단, 연구비 지원을 받은 논문의 경우 1편당 40만원을 납부

2. 정해진 분량 (B5 20쪽)을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쪽당 10,000원을 추가로 납부

×